인사말
부서소개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울산대학교병원교육부원장 민영주입니다.

먼저 저희 병원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울산대학교병원은 1975년 현대조선(현.현대중공업) 부속 해성병원으로 개원하여 울산지역 최초의 종합병원으로서 지역 주민의 건강과 지역의료 발전에 앞장서 왔습니다.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대학병원 전환, 상급종합병원 지정 등을 거치며 현재는 연간 100만 명 이상 환자가 방문하는 1,000병상급 병원으로 울산 지역의 의료 중심 역할뿐 아니라 영남권을 대표하는 병원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재 전국 최대 규모 CAR-T(카티) 세포치료센터 설치, 로봇수술 4,000례 달성 등 적극적인 첨단 의료기술의 도입·활용하여 환자에게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의료인력 양성과 전문화를 통해 높은 환자와 구성원에게 신뢰받는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울산대학교병원 모든 분들이 전문지식과 인성,실력을 갖춘 창의적 의료인재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울산대학교병원교육부원장 민영주

여러분 반갑습니다!
울산대학교병원교육수련부장 권순찬입니다.

울산대학교병원 교육수련부는 뛰어난 의료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전공의 여러분과 소통하며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육 프로그램은 의료 지식과 기술뿐만 아니라 환자 중심의 의료, 윤리, 리더십 등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첨단 시설과 숙련된 교수진을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공정한 선발과 다양한 소통을 통해 전공의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최고의 수련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결과 전공의가 직접 선발하는 '수련병원평가'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 수련하기 좋은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소통하는 수련병원으로서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저희와 함께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며 훌륭한 의료 전문가가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울산대학교병원교육수련부장 권순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