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병원

스킵네비게이션
후원안내
병원story후원안내후원이야기

사랑으로 나눈 의술, 착한 병원 울산대학교병원

관리자 2018-11-20 16:56 6,305

사랑으로 나눈 의술, 착한 병원 울산대학교병원

2018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 울산광역시장상 수상
환자 후원회 나눔회 환자 후원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인정 받아
 
 

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이 울산시청 시민홀에서 개최된 2018년 이웃사랑 유공자 시상식에서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울산시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8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은 참된 이웃사랑을 실천한 유공자와 기관의 선행을 널리 알리고 포상함으로써 건강한 기부문화와 따듯한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울산대학교병원 환자 후원회 나눔회(회장 김문찬)는 직원들로 구성된 환자 후원회로 자발적인 기부의사를 밝힌 직원 50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1998년부터 후원을 시작했으며 2013년 부터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착한일터 협약 후 매달 200만원씩 기금을 기부하며 누적기부액 약 1억 8천여만 원을 기록하고 있다. 기업을 제외한 기관 중 가장 많은 인원이 기부에 참여하고 있어 모범을 보이고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상을 수상하게 됐다.

울산대학교병원 나눔회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더 많은 어려운 이웃들이 보편적으로 균등한 복지를 보장받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나눔회는 사회사업실과 연계해 ‘기본적인 어려움조차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한다’는 설립 취지를 살려 제도권 밖의 실질적인 어려운 이웃들과 환자를 적극적으로 발굴을 통해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며 ‘생명존중과 인간사랑’이라는 울산대학교병원 설립이념을 이행 중이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e,영문자f,영문자s,영문자y,영문자n,영문자j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